글로벌지식경영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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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원(LEE JONGWON) 프로필 이미지 학과장

이종원 조교수

LEE JONGWON

연구분야

경영, 마케팅, 서비스, 산업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유통, 항공

연구키워드

소비자 서비스마케팅 산업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통시장 항공

교수소개


						
가톨릭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 조교수로 현재 글로벌미래경영학과장을 담당하고 있다. 한양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세부전공은 마케팅이다. 주요 연구 관심사는 서비스마케팅, B2B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이다. 현재 한국창업학회 부회장, 한국상품학회 이사,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감사, 한양대학교 유통연구센터 객원연구원, 부천시 공정무역위원, 조달청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I am currently serving as an Associate Professor at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Global Business School, where I oversee the Department of Global Future Business Administration. I earned my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from Hanyang University, with a specialization in Marketing. My primary research interests lie in service marketing, B2B marketing, and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 am actively engaged in various professional capacities, including Vice President of the Korean Entrepreneurship Society, Director of the Korea Academy of Commodity Science & Technology, Auditor of Korean Higher Vocational Education Association, Visiting Researcher at the Distribution Research Center of Hanyang University, Member of the Fair Trade Committee in Bucheon City, and Evaluator for the Public Procurement Service Office.

최종학력

2015.02.13 | 한양대학교 | 경영학과 | 경영학 박사

연구실적

  • 2023.06 | 단독 | 서비스 연구, 제13권 02호, pp.41-61
    HMR 무인매장 서비스 품질 분류에 관한 연구
  • 2022.02 | 교신저자 | 직업교육연구, 제41권 1호, pp.23-42
    대학생 창업교육이 셀프리더십, 혁신행동 및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2021.12 | 공동저자 | 한국항행학회논문지, 제25권 6호, pp.456-465
    항공분야 예방안전지표 표준분류체계 수립에 관한 연구
  • 2021.02 | 공동저자 |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제93권, pp.115-123
    Doe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matter even in the B2B market?: Effect of B2B CSR on customer trust
  • 2020.08 | 공동저자 | 호텔경영학연구, 제29권 6호, pp.61-78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airline service failure, perceived betrayal, and relationship dissolution behavior: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recovery types
  • 2022.02 | 공동 | 일진사
    4차 산업혁명의 이해 : 융복합 기술과 미래사회
  • 2021.01 | 공동 | 일진사
    4차 산업혁명의 이해 : 융복합 기술과 미래사회
  • 2020.03 | 공동 | 고요아침
    (4차 산업혁명시대의 외식산업을 위한) 컴퓨터활용×원가관리
  • 2020.03 | 공동 | Seromi(새로미)
    세계문화의 이해
  • 2019.09 | 공동 | KEI(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택배 등 유통포장재의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 지원방안 마련 연구